Story Stalker를 이용한 비공개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제 시대에는 싸이월드나 네이트온정도가 대표적인 SNS였는데 요즘에는 틱톡을 비롯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등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팔로우를 맺지 않아도 공개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지만 친구공개 게시물과 같이 공개가 제한된 게시물은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그 외에도 서로 친구관계였지만 다투거나 사이가 멀어져서 팔로우 관계가 끊긴다면 그동안 볼 수 있었던 게시물에 접근 제한이 걸려서 쉽게 볼 수 없을 뿐더러 인스타그램에서는 누가 자신의 스토리를 확인하였는지 알 수 있는 목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답답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라는게 비공개일수록 더욱 더 보고싶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Story Stalker라는 앱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몰래 살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참고로 게시물 게시자가 기록도 확인할 수 없답니다.

Story Stalker 설치 및 사용방법

 

Story Stalker 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

 

1) 앱 설치하기

위의 주소로 이동하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Story Stalker 설치 주소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가능한 어플들이 여럿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앱이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업데이트도 자주 진행해서 그런지 사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른 좋은 어플들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Stalk List

  •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됨
  • 공개된 게시물만 확인할 수 있음

앱을 실행하면 상단의 두가지 메뉴가 보여질 것입니다. 우선 Stalk List 메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메뉴는 인스타그램 오프라인 모드, 즉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살펴보는 기능입니다.

상단의 Stalk List를 선택후 오른쪽을 보시면 [ADD]라는 메뉴로 친구를 검색하여 저장할 수 있고 상대방의 공개된 인스타그램 스토리도 살펴볼 수 있지만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사진처럼 Private(비공개)가 된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몰래 볼 수는 없습니다.

3) Follow List

  • 로그인을 해야함
  • 상대방이 방문 기록, 흔적을 확인할 수 없음

다음 기능은 로그인을 통해 자신과 팔로우를 맺은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몰래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방문 기록과 흔적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Follow List를 누른 후 화면 중앙에 있는 Sign in with Instagram(인스타그램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중인 인스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팔로우중인 상대방의 스토리를 몰래 보기가 가능해집니다.

4) 사진 슬라이드 방법 및 다운로드

스토리에 많은 사진이 업로드 되어 있을 경우 상단에 이미지의 수가 표시될 것입니다. 슬라이드를 해도 화면이 넘어가지 않기 때문에 오류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오류가 아닌 조작 방법 미스입니다. 슬라이드가 아닌 화면 양쪽 끝을 터치하시면 이전 사진, 다음 사진으로 넘길 수 있으니 조작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구름 모양을 눌러서 업로드된 게시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