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정리 노하우, 집안정리법, 옷장정리 노하우, 냉장고정리방법

<효율적인 공간활용> 집 정리 노하우, 집안정리법, 옷장정리 노하우, 냉장고정리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정리를 잘하는 여러가지 노하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집 정리의 시작은 버리기!

수납의 관건은 얼마나 쉽체 찾을 수 있고 얼마나 보기 좋냐입니다.

정리를 하기 전에 안쓰고 쌓인 물건부터 모두 꺼내 버려야 합니다. 귀찮다고 물건을 그대로 두고 정리를 하면 결국 또 쌓이고 어지러워 집니다. 옷은 2년 이상 안 입은 건 앞으로도 쭉 안 입을 것이고 2~3년 동안 안쓴 물건도 과감히 버리는게 좋습니다.

집 정리 노하우, 집안정리법, 옷장정리 노하우, <효율적인 공간활용> 냉장고정리방법


옷장정리는 차근차근

막상 옷장 정리를 하려고 하면 귀찮고 막막할텐데요. 그럴 때는 한번에 모두 하려고 하지 말고 서랍 한칸씩 한칸씩 정리를 조금씩 하시면 생각보다 금방 정리가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주 조금씩 해주면 오히려 더 편합니다.

옷장 정리 노하우

– 티셔츠는 종류별, 색깔별로 나눠 놓으면 나중에 꺼내서 입기가 쉽습니다. 구김없이 보관하시려면 반으로 접은 뒤에 둘둘 말아서 보관하면 보기도 좋고 입기도 편하며 많은 옷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 자투리 공간은 튼튼한 박스를 이용해서 앞쪽에 분리해 두시면 더 효율적으로 보고나할 수 있습니다. 문쪽에는 부피가 작은 벨트류를 보관하기 좋습니다. 수건 걸이를 이용해 지지대로 잡아주고 S자 고리를 이용해서 걸이를 해주면 많은 벨트들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계절 소품들은 하단에 보관해 주면 좋습니다.

<효율적인 공간활용> 집 정리 노하우, 옷장정리 노하우, 냉장고정리방법, 집안정리법


미루다 보면 짐이 되는 냉장고, 팩 & 비닐 이용 

요즘 냉장고는 칸칸마다 수납이 어쩜 그리 잘 되어 있는지 별도의 수납 노하우가 필요 없는 정도인데요~ 하지만 이런 수납 기능도 음식 관리를 잘못하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죠? 가족을 위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고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게 필수적입니다.  

 

1인분씩 혹은 한 번 꺼내 먹을 양 만큼 나눠서 지퍼팩이나 비닐팩 그리고 보관함에 넣어두고 관리하면 냉동 보관을 했더라도 꺼내서 조리하기 쉽습니다.  

냉장실이라고 다를건 없어요. 공기가 계속 들어가면 그만큼 외부 접촉이 많아져 빨리 상하기 때문에 1회 분량씩 나눠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도 칸칸마다 적절하게 보관해야 할 일명 ‘명당 자리’가 있습니다. 위쪽에는 냉기가 차기 때문에 자칫 얼 수 있는 제품들은 피하는게 좋고 문 앞쪽으로는 물이 있는 음식은 보관하지 않도록 합니다. 냉장고 정리가 힘들다면 전문 용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통 비닐봉지에 넣어두면 나중에 블랙홀처럼 빠져나오기 힘들게 만들어 버리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냉장고! 찾기 쉽고 정리하기 쉽게 도와줄 수 있답니다.  

 


집 정리 노하우, 집안정리법, <효율적인 공간활용> 옷장정리 노하우, 냉장고정리방법

욕실 정리는 단정하고 깨끗하게 

욕실은 다른 수납과 마찬가지로 보이지 않게 넣고 사용할 물품과 겉으로 드러나도 좋은 것들을 구분해 수납하면 보기에도 깔끔하고 편합니다. 비누용품이나 오일, 화장품 등은 바구니에 깔끔하게 넣어두고 여분의 치약이나 욕실용품 등은 수납장에 차곡차곡 보이지 않게 정리해 둡니다. 서랍 정리와 마찬가지로 바구니를 이용해서 또 구분을 해 준다면 한결 단정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웃으면서! 즐겁게 보내세요!

리뷰왕 최신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