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건강관리, 근육이란, 근육운동 효과, 중년몸매관리, 질환별 맞춤 근육운동법

중년건강관리, 근육이란, 근육운동 효과, 중년몸매관리, 질환별 맞춤 근육운동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년건강 관리 노하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 배가 나오게되고 축적된 지방층은 중력과 함께 밑으로 쳐지면서 더욱 두드러지게 됩니다. 그래서 근력운동을 통해서 관리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근육을 잘 관리하면 좋은 자세를 유지해주고 내장과 지방을 잘 받쳐줍니다. 그러면 뼈와 관절도 튼튼하고 촘촘하게 감싸주고 충격을 받아도 부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중년은 어떻게 근육을 관리 해야 할까요?

근육운동 효과, 중년몸매관리, 중년건강관리, 근육이란, 질환별 맞춤 근육운동법



근육에 대해

– 근육은 위 심장 등 내장 근을 제외한 모든 뼈에 붙어 있습니다.


– 근육은 간보다 2배나 많은 당분을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합니다. 그래서 근육이 많을수록 근육에 저장을 하기 때문에 혈당이 쉽게 올라가지 않으며 당뇨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위험성을 낮춰줍니다.


– 기초대사량의 40%를 근육이 소모하기 때문에 근육이 많을수록 살이 찌지않는 체질이 됩니다.


– 근육이 줄어들게되면 뇌졸중, 심장병의 원인이 됩니다. 체내 염증물질인 ‘인터루킨-6’, ‘CRP’ 등의 수치가 증가하는데 근육이 이를 막아줍니다.


– 근육은 혈관을 직접 감싸고 있기 때문에 혈관을 보호해주며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년건강관리, 질환별 맞춤 근육운동법, 근육이란, 근육운동 효과, 중년몸매관리



근육운동 효과

근육통, 요통이 심한 사람은 근육이 증가하면 근육통과 요통, 당뇨가 개선됩니다. 그리고 골밀 낮거나 골다공증이 있으면 골밀도가 증가하고 관절염이 있다면 인대와 힘줄의 강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살이 쉽게 찌는 사람들은 기초대사량이 증가해서 체중을 유지하거나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질환별 맞춤 운동법

허릿병, 요통 – 배, 등 근육

요실금 – 골반 근육

무릎관절염 – 허벅지, 종아리 근육

고혈압, 내장비만 – 엉덩이, 허벅지 근육

골다공증 – 뼈에 자극 주기

오늘도 웃으면서! 즐겁게 보내세요!

리뷰왕 최신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