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배대지 어느곳이 좋은지 비교해보자!

일본 쇼핑몰에서 직구 많이 하실텐데요. 배대지도 많다보니 이용해야 할까? 고민하게 됩니다.

사실 배대지는 보통 비슷비슷하고 가입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보니, 여러곳을 써도 문제는 없지만, 어느곳이 어떻게 좋은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몰테일

배대지 중 가장 유명한곳 아닐까요? 아마 배송대행 업계에서는 가장 큰 회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전반적으로 배송대행 신청이 가장 편한곳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렇다고 해서 다른곳이 엄청나게 불편한건 아니구요.^^

몰테일 일본센터의 경우, 페덱스를 이용하는데요. 페덱스도 저렴한 이코노미가 아닌, 비싸지만 빠른 페덱스 프리오리티(FedEx International Priority)를 이용합니다. 여러분이 산 물건이 통관에 문제가 없고 갑자기 태풍이 몰아쳐서 비행기가 못뜬다거나 하지만 않는다면, 몰테일에서 보낸 다음날에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오전에 아마존에서 프라임배송으로 신청해서 주문한 당일에 몰테일 물류창고에 물건이 도착한다면, 아마존에 물건을 주문한 바로 그 다음날에 집으로 택배가 올 수도 있다는거죠! 물론, 프라임 배송이라도 몰테일 물류창고에 오후 6시 이전까지 들어간다는 보장이 없지만 말이죠. 들어가더라도 몰테일에서 입고처리를 해야 한다는 것이 또 걸림돌로 남습니다.ㅠㅠ 새벽에 프라임배송으로 주문하시면 다음날 받을 수 있을거 같기도 하네요. 해보진 않았지만요.^^

2. 이하넥스

몰테일이 빠른 배송과 보다 편한 배송대행 신청으로 승부를 본다면, 이하넥스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봅니다! 몰테일과는 배송료가 대충 10달러정도 차이가 납니다. 만원 돈이죠. 거기에 ‘The 빠른 서비스’를 이용하면 배송료가 반값이 됩니다. The 빠른 서비스는 물품 검수나 재포장없이 딱 ‘한 개’의 물건만 신청이 가능하지만, 아마존처럼 문제가 없을만한 곳에서 주문한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죠.

이하넥스는 대한항공 비행기를 타고와서 세관을 통과하면 한진택배로 집까지 옵니다. 이하넥스가 한진에서 만든 대행업체거든요. 보통 물건을 물류창고에서 보내고 3일 후면 집에 도착합니다. 

3. 텐소

텐소는 일본회사입니다. 몰테일이나 이하넥스가 달러로 결제하는데 반해, 텐소는 일본회사 아니랄까봐 엔화로 결제가 되지요. 이곳은 ems로 물건을 보내는데요. ems 배송료와 별도의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사실, 지금까지 보여드린 배대지 중에 가장 비싼곳이예요. ems 요금 자체가 몰테일 배송료보다 비싸고 거기에 별도의 수수료까지 받거든요. 거기에 매일 물건을 출고하는 곳도 아닙니다. 정해진 출고 날짜가 있어서, 출고 날짜를 못맞추면 이틀을 기다려야 할수도 있어요. 또, 첫 이용 때, 신분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찍어서 보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를 왜 쓰느냐? ems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몰테일이 이용하는 페덱스나 이하넥스의 경우는 세관에서 긴 시간동안 통관절차를 밟게되는데, ems는 우편물이라서 통관이 간단합니다. 특송업체가 보통 오후에 통관절차를 밟는데 비해, ems는 새벽에도 통관이 이루어져서 통관조회하면서 속 끓일 걱정(시간적 걱정 입니다.)이 좀 덜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통관이 간단하다고 해서 부과될 관세가 부과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솔직히 비과세한도인 15만원이 살짝 넘는 정도는 대충 넘어가는 듯 합니다.^^ 만약에 세관에 걸려 관세가 부과될 일이 생기더라도 개인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비과세되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세곳을 알려드렸는데, 왜 내가 쓰는곳은 없어! 하고 서운해실지도 모르겠네요^^ 다 나열하면 너무 길어지니까, 특징이 있는곳을 알려드렸습니다. 나머지 국내 배대지는 대체로 비슷비슷하거든요. 빠른걸로 치면 몰테일이, 가격은 이하넥스가 제일 저렴합니다. 통관이 걱정이라면 ems를 쓰는 텐소를 이용하는게 유리하지요.(다시 알려드리지만 ems를 쓴다고해서 관세가 붙지않는건 아닙니다.)

이제, 여러분이 좋은 곳을 선택해서 가입하시고 물건을 주문할 일만 남았네요. 즐거운 직구되길 바래봅니다.^^

                                                 아래 공감 한번씩 눌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