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소금 속의 흔적 들어가는 방법

원신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대지의 소금>이라는 장소에 막혀있는 유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장소를 둘러보면 사진과 같이 오래된 비석이 있고, 이 비석에 말을 걸면 「소금 속의 흔적을 봉하니, 인연이 닿는 자만이 열 수 있다」라는 메시지만 나올뿐, 아무런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는데요.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장소에 진입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현재에도 벽뚫 버그를 통해 진입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들어가는 이유: 상자 3개

우선 사진에 표기된 장소로 이동해줍니다.

해당 장소로 이동하면 왼쪽 장소는 제대로 구현이 되어있는데 오른쪽 장소는 맵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아서 그래픽이 일그러져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언덕 위에 있는 나무 오른쪽 아래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이렇게 벽을 뚫고 들어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들어가서 바로 오른쪽을 보면 이렇게 얕은 언덕이 보입니다.

여기서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언덕을 걷는 모션으로 위 아래로 움직여야 사진과 같이 벽에 붙어야 하는데, 성공하기 전까지는 사실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오래걸렸으나 그나마 쉽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아무렇게나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오른쪽 끝부분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걸어서 내려오면 10번중에 3번 정도는 성공하더군요. 언덕을 잘 보시면 구멍이 가장 크게 나있는 곳이 있으니 그 부분으로 걸어서 내려가시면 됩니다.

벽에 붙는 것이 성공했다면 천천히 기어서 내려갑니다.

내려가다보면 캐릭터가 낑겨서 덜덜덜 거리는 경우도 있고 반대쪽 잔디로 붙는 경우가 있는데, 점프키나 공격키를 연타하면 풀립니다. 만약 다시 밖으로 튕겨져 나온다면 성공할때까지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벽에 낑기는 구간만 넘긴다면 이렇게 움직일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나옵니다.

활강을 하여 아래에 보이는 삼각형 공간으로 들어갑니다.

삼각형 안으로 들어가서 밖으로 나가면 더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직진을 하는 것이 아닌 오른쪽 위에 있는 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벽을 탈 수 있으니 기어서 공간 안으로 들어가주세요.

넘어가면 사진과 같은 장소가 나오는데,

여기서 동그라미 표시가 있는 곳으로 점프해서 넘어가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큰 구멍이 보여집니다. 활강으로 들어가주세요.

이 구멍속으로 들어왔다면 막혀있던 <대지의 소금> 유적 안으로 진입한 것입니다.

막혀있는 상태라 아무것도 없을 줄 알았으나 아이스 슬라임 2마리가 있네요.

안으로 쭉 진입하면 밖에서 진입할 수 없었던 마법진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사진에 표시된 곳으로 올라가면 첫 번째 상자가 있습니다.

다시 폭포를 바라보며 뒤로 쭉 나오다 보면 벽 뒤에 두 번째 상자가 숨어있습니다.

또다시 폭포를 바라보며 뒤로 쭉 이동하다 보면 아이스 슬라임이 있던 곳 근처 수풀 속에 세 번째 상자가 숨어있습니다.


소금 속의 흔적이라고 해서 뭔가 대단한 비밀이 숨겨져 있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별볼일 없어서 살짝 실망했네요.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 들어갈 수 있겠지만 할 일도 없고, 필드 상자도 씨가 말라서 상자깡도 해볼겸 들어가봤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