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6, 2021

여자 부르기 쉬운 발라드 노래 추천곡!

날씨가 점점 시원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느끼고 계신가요? 날씨가 더워서 노래방이나 룸카페 피씨방, 영화관같은 실내 데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점점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가족이나 커플들이 점점 밖으로 나오기 시작할거 같습니다. 그래도 노래방이나 여러 실내 데이트나 놀이는 언제나 사람이 꽉찰 정도로 인기가 많죠.

이번 포스팅은 여자들끼리, 연인이서 노래방을 갈 때 무슨 노래를 부를지 고민하는 여성분들이나 장기자랑 같은 발표회에서 무슨 노래를 부를지 고민하는 여성분들을 위해 준비한 발라드 노래 포스팅입니다.



# 여자가 노래방에서 부르기 쉬운 발라드 노래 추천





1. 이은미 – 애인있어요




이은미 애인있어요는 다른 여자 가수분들이 라디오 같은 곳에서 많이 부르기도 하는 좋은 노래입니다. 음이 높지만 생각보다 노래의 난이도가 있는곡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지르는 느낌보다는 편하게 부르셔도 음역대가 남자보다 높은 여자분들은 편하게 부르시면 의외로 잘 불러지는 곡이라고 합니다.


2. 지아 – 술 한잔 해요



술 한잔 해요는 클라이맥스 부분은 조금 어려운 곡입니다. 부르기 좋은 발라드 노래보단 “남자를 심쿵하게 만드는 노래” 라고 많이 불린다고 합니다. 가사 내용이 술 한잔 하자는 여자의 말 직접 들으면 남성분들은 아마 여러가지 기대를 가지고 술자리에 나가지 않을까 합니다. 노래방에서 신나게 노래 부르신다음에 좋아하는 사람들과 술을 함께 마신다면 이보다 더 좋은 힐링은 없을거 같네요.

3. 백아연 –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남자의 애매한 행동으로 힘들어하는, 어장관리를 당하는걸 알고 있음에도 짝사랑한다는 백아연씨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라는 곡입니다. 실제로 백아연씨가 자신의 이야기를 노래로 표현하기도 했고, 노래속 남자 주인공이 자신이 주인공인걸 알고 주변에 자랑하고 다녔다는 찌라시가 돌기도 했답니다.

썸을 타고 있는 남성이 있다면 속마음을 살며시 보여주듯이 노래를 불러주는것도 어떨까요? 좋은 사랑 하시길.

4. 넬 – 기억을 걷는 시간



넬 기억을 걷는 시간은 여성 노래는 아니고 남자 노래입니다. 하지만 감미로운 남성이 부르는 원곡도 좋지만 태연이 콘서트에서 불러서 한 번 더 화제가 된곡입니다. 힘을 빼고 자신의 목소리로 자장가를 부르듯이 불러주면 좋다고 합니다. 잔잔하고 모던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곡입니다.

5. 행복한 나를 – 김예림

행복한 나를 – 허각 의 곡이 응답하라 1994의 OST로 김예림씨가 다시 부른 곡입니다. 가사는 똑같지만 두곡 모두 들어보면 김예림씨가 부르는 곡은 좀 더 애처로운 느낌이랄까요, 허각씨가 부르는 곡은 설레임이 들어간 곡이라면 김예림씨가 부르는 느낌은 뭔가 밤의 끝에서 술을 마시고, 마지막에 서로를 바라보면서 부르는 느낌이 드는 곡입니다.

6. 윤하 – 우산,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비글미가 넘쳐서 여성한테도 인기가 많은 유하입니다. 우산은 에픽하이 버전이 있고 윤 하 버전이 있는데 남성분이랑 듀엣으로 부를때는 에픽하이 버전으로 부르는것도 좋겠군요,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노래도 정말 좋습니다. 연인과 헤어진 상태의 여성분이라면 마음이 아파질 수 있는 가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