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3, 2021

아이패드 마우스 연결 방법 매직마우스 2도 가능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문제 해결 팁

아이패드 OS가 업데이트되면서, 드디어 마우스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PC나 노트북만큼의 활용성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단 신기하고 편리한 점들도 있더라구요. 제가 사용 중인 iPad Pro 3세대 11인치 모델과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와 함께 마우스까지 연결하니 어느 정도 구색이 맞춰져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OS의 편의성과 생산성이 좋아져서 최근에는 맥북 프로보다 더 자주 손이 가고 있네요. 어쨌든 오늘은 아이패드 마우스 연결 방법과 매직마우스 2를 연결하는 법, 그리고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와 함께 사용했을 때 일부 키가 먹통이 되는 현상을 해결하는 팁까지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와 연결 및 활용,

키보드 입력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먼저 아이패드 마우스 연결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무선 마우스입니다. iPad의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메뉴로 진입합니다. 그다음 터치 메뉴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AssistiveTouch로 들어가서 활성화시키고, 아래쪽에 있는 기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Bluetooth 기기 검색을 터치하고, 연결하려는 마우스를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면 이곳에 모델명이 표기됩니다. 모델명이 표기되는 것을 확인 후 터치하면 쌍으로 연결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아이패드와 마우스 연결이 완료됩니다.

 

iPad의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포인터 스타일로 진입하면, 포인터 크기와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 디자인 변경은 불가능하며, 가장 작은 크기로 해도 꽤 큰 편입니다. 자동 가리기를 초 단위로 지정할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 숨겨두면 크게 거슬리지 않고 좋습니다.

 

사파리로 웹서핑을 할 때 휠도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위쪽으로 굴려야 아래로 스크롤 되고, 아래쪽으로 굴리면 위로 스크롤 됩니다. 좌클릭한 상태로 스와이프 하면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홈으로 가기, 알림창 내리기 등의 제스처 동작 사용도 가능합니다.

 

 

 

메모나 텍스트 파일에서 원하는 위치에 클릭 한 번으로 커서를 이동시킬 수 있는데, 드래그는 되지 않습니다. 두 번 클릭이나 세 번 클릭으로 단어, 문장 영역 선택은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페어링을 진행하던 메뉴로 들어가서 마우스 모델명을 터치하면 추가 버튼 사용자화 메뉴가 있습니다. 연결된 마우스에 따라 상이한데, 제가 연결한 모델의 경우 측면 버튼 두 개와 휠 버튼까지 총 5개의 버튼을 활용할 수 있더라구요. 편의에 따라 설정하면 확실히 더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이패드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사용하는 분들은 마우스를 연결했을 때, 일부 키가 입력되지 않는 현상이 발행됩니다. 이때는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마우스 키로 들어가서 가장 상단에 [마우스 키]를 비활성화하면 정상적으로 입력됩니다.

아이패드 매직마우스 2 연결

애플 매직마우스 2를 연결하는 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스위치 제어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스위치로 들어가면 Bluetooth 기기 연결하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상태에서 매직마우스의 전원을 켜고 잠시만 있으면 목록에 표기되고, 터치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마우스와는 달리 매직마우스는 사용이 더 제한적입니다. 휠 기능이 없고, 버튼 추가도 안됩니다. 그저 커서 이동과 좌클릭 역할만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매직마우스 자체의 제스처 기능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 마우스보다 좀 더 있어 보인다는 장점뿐.

좀 더 개선되면 진짜 쓸만하겠다

오늘은 아이패드 마우스 연결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용자들이 바래왔던 기능이라, 이번 OS 업데이트에 꽤 긍정적인 반응들인 것 같습니다. 당장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만큼 만족스러운 활용도는 아니지만, 앞으로 좀 더 개선해 나간다면 정말 노트북 대용이라고 말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만,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