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체트병이란, 베체트병 원인, 베체트병 증상 증세, 베체트병 치료방법

베체트병이란, 베체트병 원인, 베체트병 증상 증세, 베체트병 치료방법

베체트 병이란?

베체트병은 보통 피곤할 때 생기는 혓바능과 증상이 비슷해서 아무렇지 넘기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심각합니다. 베체트 병은 자가 면역질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몸 여기저기에 계속 염증이 발생하는데 개인마다 베체트 병의 진행속도가 다르고 심하면 발병 후 1~5년 사이에 위장에 궤양과 출형이 생기거나.. 눈까지 번져 실명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얘기한것처럼 초기 증상은 입 안에 지속적으로 혓바늘같은 궤양이 계속 생기게 됩니다. 이게 심해지면 점점 크기가 커지고 심하면 식사나 말하는게 어려워 집니다.

단순히 입안에 혓바늘이 생겼다고 걱정하는게 아니라 베체트 병은 꼭 다른 부위에도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그리고 여드름 같은 피부발진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렇게 사소한 증상으로 시작을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위험한 질병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베체트병이란, 베체트병 원인, 베체트병 증상 증세, 베체트병 치료방법


장기에도 생기는 베체트병.

베체느병은 단순한게 피부에만 문제가 생기는게 아닙니다. 혈관 종류, 크기에 상관없이 혈관이 지나는 곳에는 어디든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소화기에 염증이 생기면 장기가 헐면서 문제가 생기고 심하면 복막염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베체트 환자의10~20%가 해당됩니다. 이 외에도 생식기 염증도 자주 일어나는데 잘 관리를 안하면 소변 보는 것이 힘들어지는 등 비뇨기와 생식기능에 장애가 생길수 있습니다.

베체트병이란, 베체트병 원인, 베체트병 증상 증세, 베체트병 치료방법


실명 위험

베체트병은 혈관이 지나는 곳 어디든지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안구혈관도 예외가 아닙니다. 베체트병에 의해 흔히 생기는 안구염증은 포도막염인데 심하면 실명에 이를 수 있고 이런 환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포도막은 혈관이 풍부하고 결합조직이 많아서 염증이 생기기 쉬운 부위여서 옛날엔 베체트 병 환자의 실명은 불치병으로 여겼지만 요즘은 관리를 잘하면 다행히 시력을 잘 유지합니다.

베체트병은 보통20~30대 남자에게 자주 생깁니다. 국내엔 약 2만명 정도의 환자가 있는 걸로 추정이 되는데 희귀성 난치병 중에서도 가장 흔해서 환자가 조금 많은 편입니다. 특히 한창 경제활동을 할 때 젊은이들에게 실명을 줄 수 있는 베체트 병은 아주 치명적일 것입니다.


베체트병이란, 베체트병 원인, 베체트병 증상 증세, 베체트병 치료방법


베체트병은 사망률이 높지는 않지만 분명 삶의 질은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베체트병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포기하지말아야 합니다. 베체트 병은 평생 심해지는 질환이 아니고 아직 젊고 면역력이 높은 연령층이기 때문에 치료를 잘 받으면 염증을 가라앉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증상에서 시작하는 만큼 몸에 이상이 있다면 바로바로 전문의에게 정확히 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는 베체트 병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충분하게 자고 좋은 영양성분은 잘 섭취하주는게 좋고 꾸준한 운동 등 기본적인 건강관리를 통해서 자신의 컨디션을 잘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도 웃으면서! 즐겁게 보내세요!

리뷰왕 최신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