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클래식 현상 회색, 비활성화 문제 해결 방법

인터넷을 통해 라이트룸 클래식 CC 2019를 설치하셨거나 기타 웹사이트에서 라이트룸을 크랙버전으로 설치한 경우 다른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사진을 세부적으로 보정할 수 있는 ‘현상’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해당 현상은 다른 라이트룸 버전에서 잘 나타나지 않지만 특히 2019 크랙(8.0버전)에서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도 있으며 정품일 경우에는 그래픽드라이버의 충돌 및 GPU 가속 옵션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인터넷에서 배포하는 파일을 설치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현상 회색 비활성화 증상이 발생하는 분들은 라이트룸 CC 2019 버전 대신 CC 2018 버전을 설치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라이트룸 클래식 CC 2018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1) 라이트룸 클래식 CC 2018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통해 라이트룸 클래식 CC 2018 버전을 다운받아주세요. 참고로 해당 파일은 7.0.1버전입니다.

 

 

 

 

1-2) 네트워크 연결 해제

설치시에 어도비 계정과 연동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해제해줍니다. 시작-네트워크 검색-어댑터 옵션 변경-사용 안 함을 눌러주어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합니다.

 

 

1-3) 설치파일 실행

Adobe Lightroom Classic CC 2018 파일 내부에 있는 Set-up.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1-4) 시험 버전 사용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라이트룸 클래식 CC 2018이 실행되고, 시험판 버전으로 사용할 것인지 질문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시험 버전 계속 사용을 눌러줍니다.

 

 

 

 

1-5) 네트워크 연결

설치가 모두 끝났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다시 연결해줍니다.

라이트룸 클래식 CC 2018 정품 인증 방법

 

 

 

 

2-1) 안티 클라우드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통해 Adobe.CC2018.Anticloud.r4를 다운받아줍니다.

 

 

2-2) 안티 클라우드 설치

Adobe.CC2018.Anticloud.r4.exe를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설치 시간은 10초 내외로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설치됩니다.

 

 

 

 

2-3) 현상 문제 해결 확인

모든 작업이 끝났으니 이제 라이트룸 클래식 CC 2018을 실행한 후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지, 체험판 메시지가 나타나는지 확인해보시고, 문제가 없다면 이미지를 불러와서 현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