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3, 2021

감동적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단편 추천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부러워해야할것이 있다면 문화 컨텐츠중 하나인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합니다. 만화, 애니메이션하면 “일본” 이외에는 그렇게 잘 떠오르는 것은 없죠. 있다면 디즈니 정도일까요? 그만큼 일본의 만화와 애니 영향력은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나라에 번역되어서 극장에서 개봉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단편 애니메이션” 몇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추천



1. 목소리의 형태 

글을 쓰는 날짜는 8월 28일 이지만 여러분이 보실때에는 아마 개봉했을 영화입니다. 원작은 만화. 귀가 들리지 않는 소녀와 그 소녀에게 어릴적에 잘못을 저지를 남자주인공. 고등학생이 되어서 다시 만난 두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원작은 인기가 정말 많고 많은 감동을 준 만화로 이미 개봉하기 전부터 기대가 많은 극장판 애니메이션 입니다.


2. 울려라 유포니엄

감동적인 애니메이션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학생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낸 성장 애니메이션입니다. “고등학교의 관악부” 에서 콩쿠르를 연습하면서 발생하는 여러 트러블과 서로의 인관관계등. 소년 소녀들의 성장을 그려낸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은 소설입니다.


3. 늑대 아이

 늑대 소년이라는 영화를 보셨나요? 그 영화와 비슷한 내용의 애니메이션은 아닙니다. 물론 인간과 다른 종족과의 삶이 어떤 느낌을 주는지는 비슷하지만 늑대소년의 영화는 “로멘스” 라면 늑대 아이 영화는 “모성애” “가족” 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입니다. 



4. 시간을 달리는 소녀

워낙 유명해서 딱히 이야기 할 게 없죠. 개인적으로 리메이크 된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네요, 그림체가 나쁜건 아니지만.


번외.  페이퍼맨

디즈니의 단편 애니메이션 페이퍼 맨입니다. 대사 하나 없고 흑백의 애니메이션으로 많은것을 담아낸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보단 어르들에게 더 많은걸 알려주는 애니메이션입니다.